메뉴 건너뛰기

라브르27

2.jpg

최근, 청담, 한남 등 한강변을 중심으로 수백억대의 초고가 주거 단지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이른바 ‘하이퍼 엔드’라고 불리는 이들 주거 상품들은 높은 희소가치와 차별화 된 상품력을 통해 국내외 자산가들의 이목을 끌며, 최근의 침체된 부동산 경기를 딛고 훌륭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현재까지 이들 하이퍼 엔드 주거 상품 등은 대부분 높은 전망이나 해외 유명 건축가들의 설계, 화려한 인테리어, 스카이 개러지 등의 인상적인 포인트를 내세우면서 수요자들의 소유욕을 자극해 오고 있다. 하지만 한편으론 천편일률적인 접근법으로도 평가되면서 하이퍼 엔드 수요자들의 높은 안목과 수준을 제대로 만족시키고 있느냐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린다. 화려한 외양과 독특한 아이템들이 순간적으로 시선을 끌 수는 있겠으나, 결국 오랜 세월을 함께 할 안온함이 필수인 주거 공간을 선택함에 있어서 수요자들도 집의 본질 자체를 깊이 고민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에서 삼성동 옛 대웅제약 사택 부지에 연면적 2만 2,449㎡, 지하 5층~지상 7층, 2개 동 총 27세대 규모로 들어서는 ‘라브르 27’ (시공 현대건설)은 그 등장 자체로 시장에 새로운 울림을 전달한다. 일반적인 하이퍼 엔드가 내세우는 상품적 차별성에 앞서 집의 본질에 대한 철학을 굳건히 세우고, 과시적 화려함 보다는 사는 이의 안온함을 최우선으로 해 품격과 삶의 질을 누구보다 우선시하는 하이퍼 엔드 수요층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기 때문이다.

‘라브르 27’은 입지부터가 남다르다. 여타의 하이퍼 엔드들이 청담동이나 한남동에 밀집되어 있고 지속적으로 조성 중인데 반해 ‘라브르 27’은 삼성동을 선택했는데, 이에 대해 시장에서는 ‘삼성동’ 이라는 입지 자체를 ‘현재와 미래를 모두 내다 본 절묘한 한 수’ 라 평가한다.

이는 강남 CBD로서의 도심 인프라와 한적한 주거지로서의 안온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삼성동의 현재 입지 가치뿐만 아니라, 서울을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변모하는 삼성동의 미래까지 모두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삼성동 주변의 다양한 지역 개발 또한 ‘라브르 27’ 의 남다른 미래가치를 증명한다. 대표적인 개발 사업으로는 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사업이 꼽힌다. 해당사업은 코엑스와 잠실 종합운동장을 잇는 199만㎡의 규모의 국내 최대 민간 투자 사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제 업무, 전시 컨벤션 등의 MICE 산업을 중심으로 스포츠, 문화, 엔터테인먼트가 융합된 복합 단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강남구 영동대로 일원에 약 7만 9,000㎡ 규모 부지의 현대자동차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GBC)건립과 영동대로 복합환승센터 조성 등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세계 최고의 하이퍼 엔드 하우스들이 주거와 업무 모두에서 정점의 입지인 맨해튼과 런던의 씨티에 몰려 있는 것처럼 앞으로 서울의 하이퍼 엔드 주거들도 결국은 이런 조건들을 모두 갖춘 미래의 삼성동을 최우선시 할 것이라는 것이 시장의 중론이며, 이러한 점에서 삼성동을 대표하는 하이퍼 엔드로서 ‘라브르 27’의 등장이 시장의 주목을 끌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9POUPNTES

라브르27

1600-9604

  • 사업개요

    사업개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90-20번지 일원, 지하 5층 ~ 지상7층, 주차대수 - 계획 149대(세대당 5.51대)

  • 입지환경

    입지환경

    배산임수, 왕산왕향에 한강과 탄천이 만나는 이수합지, 산포수회의 명당, 재물이 모이고 인재가 태어나는 금계포란형 발복의 터

  • 프리미엄

    프리미엄

    공간의 가치를 다르게 만드는 라브르만의 어메니티, 10m 높이의 선큰 로비에서 맞이하는 빛의 예술!

  • 공간안내

    공간안내

    한차원 더 품격있는 자연과 풍요로운 어반라이프가 공존하는 이 곳

위로